뉴스

돌풍의 핵, 트레일블레이저의 최애 포인트는?
권삼욱 | 등록일 : 2020-03-30


올해 초 국내 출시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소형 SUV으로 분류되지만 쉐보레 라인업에서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 포지션을 품으며 위, 아래 차급을 아우른다. 현재 쉐보레의 판매량은 끌어올리는 볼륨 모델 역할뿐 아니라 국내 소형, 준중형 SUV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상황이다.

돌풍의 핵으로 시장을 뒤집어 놓고 계시는 트레일블레이저, 과연 어떤 점이 트레일블레이저를 잘나가게 만들고 있을까?


선 없이 스마트폰 연동되는 무선 애플 카 플레이



가장 주목받는 기능은 무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이다. 기존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이 가능했던 애플 카 플레이 기능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구글의 정책에 따라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이 탑재됐다. 강화된 연결성이 소비자 편의와 부합되며 상품성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경쟁 모델 주눅 들게 하는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트레일블레이저는 셀토스 등 경쟁 SUV에 없는 전동 트렁크가 적용됐다. 차량 키 버튼으로 테일게이트를 손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간단한 킥 모션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차별화된 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소음 스트레스 BYE~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수입 고급 세단에서나 볼 수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이 적용됐다. 차량의 내외부 소음을 반대 파동으로 상쇄시켜 승객이 느끼는 소음을 대폭 줄이는 기술로, 쉐보레 모델 중에는 말리부, 트래버스, 이쿼녹스, 카마로 SS 등 상급 모델에 적용된 기술이다. 국내 준중형과 소형 SUV를 통틀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술이 적용된 모델은 트레일블레이저가 유일하다. 이 밖에 어쿠스틱 윈드 실드 글라스가 전면에 적용돼 외부 소음 유입을 철저하게 막아내고 있다.


탁 트인 개방감의 파노라마 선루프 적용



트레일블레이저에는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이 적용됐다.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로 불리는 이 옵션은 기존 소형 SUV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한 것으로 보다 승객에게 넓은 시야와 탁 트인 개방감을 안겨준다.


효율과 퍼포먼스를 두루 갖춘 9단 자동변속기



트레일블레이저의 9단 자동변속기도 동급 최초로 적용된 옵션이다. 최적의 효율과 퍼포먼스를 갖춘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는 트레일블레이저 사륜구동 모델에 적용된다. 대형 SUV인 트래버스에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와 동일한 계열 모델로 상급 차량인 준중형 및 중형 SUV 모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옵션이다.


효율까지 챙긴 스위처블 AWD 시스템



마찬가지로 트래버스에 탑재됐던 사륜구동 시스템인 스위처블 AWD (Switchable AWD) 시스템도 트레일블레이저에 동급 최초로 적용된 사양이다.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주행 중 간단한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도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어 안정적인 주행성능의 사륜구동 방식은 물론, 연료 효율이 높은 전륜구동 방식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개성 존중한 스타일링



트레일블레이저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기본 모델을 포함해 차별화된 세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Rally Sports(랠리 스포츠)의 앞 글자를 딴 RS 모델은 레이싱카와 같은 날렵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고 ACTIV 모델은 정통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정통 SUV 특유의 거칠고 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RS 모델의 D 컷 스티어링 휠이나 ACTIV 모델에 적용된 오프로드 대응 스포츠 터레인 타이어와 17인치 러기드 머신드 알로이 휠도 기존 소형 SUV 및 중형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옵션들로 천편일률적이었던 SUV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갑 사정 고려해 주는 착한 혜택 <제3종 저공해차 혜택>



옵션은 아니지만 동급 SUV 중 트레일블레이저만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쉐보레가 자랑하는 라이트사이징 엔진기술 덕분에 트레일블레이저는 경쟁 소형 SUV가 받지 못한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트레일블레이저 오너는 서울 시의 경우 공영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주차장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50% 할인, 공항 주차장 20~50% 할인 등 다양한 금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목록

메인

내 견적함

견적내기

커뮤니티

1:1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