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로그인 회원가입 국내브랜드 해외브랜드
볼트 EV 부분변경, 트레일블레이저 스타일
2020.08.11 | 조회수 699

쉐보레 볼트 EV 부분변경 출시가 임박했다. GMauthority에 따르면 볼트 EV 부분변경은 오는 11월 미국 GM 레이크 오리온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며, 전면부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유사하게 디자인된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과 같다. 10월 공식 공개될 예정이다.


볼트 EV 부분변경은 트레일블레이저의 전면부와 유사한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된다. 듀얼 포트 그릴을 중심으로 LED 주간주행등은 날렵하게 디자인됐다. 헤드램프는 주간주행등 하단에 적용된다. 리어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변경된다.


특히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위한 전방 카메라가 새롭게 탑재된다. 현행 볼트 EV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쉐보레 최초로 적용되는 캐딜락 운전자보조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는 볼트 EUV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실내는 신규 디지털 계기판 및 스티어링 휠,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고품질 소재 및 인테리어 트림 등 대대적인 변화를 갖는다. 공조기를 비롯한 대부분의 기능이 디스플레이에 통합되며 크기가 대폭 커진다. 기어레버는 버튼식으로 변경된다.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기존과 같은 BEV2 플랫폼이 사용된다. 파워트레인은 최근 국내 출시된 2020 볼트 EV와 동일한 66kWh 배터리팩을 탑재하고 시스템 총 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1회 완충시 주행 거리는 국내 기준 414km다.


한편, 볼트의 차체를 키운 크로스오버 모델인 볼트 EUV가 2021년 상반기 출시된다. 볼트 EUV의 차체 크기는 볼트 EV보다 전장 127mm, 휠베이스는 76mm 길다. 실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은 볼트 EV 부분변경과 공유한다. 주행 가능 거리는 볼트 EV 대비 소폭 줄어든다.


출처: 쉽고 빠른 자동차 전문 뉴스채널 탑라이더 / 김한솔 기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