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로그인 회원가입 국내브랜드 해외브랜드
렉서스, LC의 특별사양차 AVIATION 70대 한정 판매
2020.10.29 | 조회수 266


렉서스가 최상급 쿠페 LC에 하늘을 나는 새와 항공기에서 영감을 얻은 특별 사양 차 에비에이션(AVIATION)을 설정하고 2021 년 1 월 6 일부터 일본시장에서 70 대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날카롭고 우아하게 하늘을 나는 새와 항공기의 모습을 모티브로 해 공기역학적 기술에 주목하고 보다 기동성이 높은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제는 조류를 어원으로 하며 비행을 의미하는 AVIATION. 뛰어난 공력 성능을 제공하는 장비와 하늘에서 본 대지의 웅장함을 표현한 특별한 인테리어를 채택했다고 한다. 


익스테리어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앞뒤 램프 가니쉬 등을 블랙 도장으로 처리했다. 인테리어 색상은 특별 사양 차 전용 애비에이션 블랙을 채용했다. 스티어링 휠, 시프트 노브 외, 센터 콘솔과 도어 트림 표피에 알칸타라를 채용했다. 손이나 몸이 닿는 부분을 촉촉한 촉감으로 통일하고 조종 감각을 살리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AVIATION는 LC500h, LC500을 베이스로 전용 CFRP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리어 윙을 채용했다. 공기의 흐름을 운동 성능 및 승차감에 이용하는 공력 기술을 이용해 LC의 외관과 공기 역학적 기능성의 양립을 고집했다. 


전용 CFRP 리어 윙은 일본의 곡예 비행 파일럿과 기술 교류에서 얻은 지식을 활용하여 항공기에 사용되는 공기 역학 기술을 응용했다고 한다. 일반적인 리어 윙은 다운포스를 발생하고고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는 반면 전용 윙은 차량 측면의 공기 흐름을 제어해 빠른 요 응답 및 매끄러운 차량 자세의 변화를 실현한다고. 

또한 높은 강성과 공력성능을 겸비한 5 스포크 알루미늄 휠을 특수 장비했으며, 토센 LSD 등 LC 주행 특징을 더욱 강화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