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가 포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 영남권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 나섰다.
볼보자동차는 포항 새천년대로에 공식딜러사인 ㈜태영모터스가 운영하는 포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볼보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감성콘셉트인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RE)'가 적용된 건물 외관은 스웨덴 오로라에서 영감을 받아 야간 조명이 다양한 색으로 바뀐다. 실내는 스웨덴 가정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연면적 927.22㎡(약 280.5평)에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포항 네트워크는 지상 1층에 4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며 지상 2층은 고객 라운지와 사무 공간으로 운영된다.
1층 서비스 센터에는 일반적인 수리 공간으로 하루 최대 24대의 차량 정비가 가능하며 최대 20대를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마련됐다.
딜리버리 존에서는 보다 세심한 출고 서비스가 이뤄진다.
포항 전시장·서비스 센터는 스웨덴 본사 교육을 수료한 정비기술자와 고객을 일대일 매칭해 ‘예약·상담·점검·정비’를 일괄 관리해주는 ‘볼보 개인전담 서비스’(VPS)도 운영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포항 네트워크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고급 골프 우산을 증정하고 ‘SNS’를 통한 현장 인증샷 이벤트가 실시되며 이달 3주차부터는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올 들어 3개의 전시장과 4개의 서비스센터를 신규 개설한 볼보자동차는 이번 포항 전시장서비스센터 개장으로 전국 23개 전시장과, 22개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됐다.